더 나은 세상은 가능하다, 이정환닷컴!

깍두기 볶음밥 만들기.

Written by leejeonghwan

September 4, 2007

자취생들을 위한 간편 요리 조리법, 열다섯번째. 깍두기 볶음밥.

<재료>
햄 반쪽, 어묵 두장, 깍두기 조금, 밥 한 공기.
식용유, 후라이팬, 뒤집개.

<요리법>
1. 먼저 모든 재료를 조그맣게 썬다.
2.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깍두기를 볶는다.
3. 햄과 어묵을 넣고 같이 볶는다.
4. 밥을 넣고 같이 볶는다.
5. 맛있게 먹는다.

<참고사항>
1. 감자와 양파를 넣으면 좋지만 없으면 없는대로. 감자는 익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따로 볶는 게 좋다.
2. 깍두기는 조그맣게 써는 게 좋다. 칼로 썰기 귀찮으면 그릇에 넣고 가위로 마구 썰어줘도 된다.
3. 오래 되고 시어서 먹기 힘든 깍두기도 좋다. 볶기만 잘 하면 된다.
4. 계란 후라이를 얹을 거라면 맨 처음에 만들어서 따로 그릇에 담아둔다. 이거 의외로 잊어 먹기 쉽다.
5. 볶음밥을 할 때는 밥을 약간 고슬고슬하게 짓는 게 좋다. 물론 찬밥 남은 걸로 볶아도 된다.

.

www.leejeonghwan.com

Related Articles

Related

날치알 계란말이 만들기.

자취생들을 위한 간편 요리 조리법, 열여섯번째. 날치알 계란말이. 술 안주로 딱이지만 막상 돈 내고 사먹으려면 계란말이 만큼 아까운 게 없다. 가난한 식탁이 계란말이 하나면 풍성해진다. 의외로 계란말이 만들기가 쉽지 않다는 사람도 많은데 그래서 성공의 경험이 중요하다. 한번 성공하고 나면 감을 익힐 수 있다. 핵심은 약한 불로 익히고 타이밍을 잘 맞춰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 야들야들한 맛을 지켜낼 것. 날치알은 고급 음식재료였지만 이제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날치알과...

김치전 만들기.

자취생들을 위한 간편 요리 조리법, 열다섯번째. 김치전. 김치는 냉장고가 없던 우리 조상들에게 겨울 내내 신선한 채소를 먹는 최선의 대안이었다. 소금과 배추의 효소가 화학반응을 하면서 발효돼 유산균을 만들어 낸다. 잘 익는 김치는 뭘 해 먹어도 맛있다. 비오는 날은 특히 김치전이 당기는데 습도가 높아서 후각이 예민해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기온이 내려가서 칼로리 높은 음식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다. 김치 서너 줄기, 고추 한 개, 밀가루 조금, 부침가루 조금, 계란...

소고기 볶음밥 만들기.

자취생들을 위한 간편 요리 조리법, 열네번째. 소고기 볶음밥. 소고기 한 주먹, 감자 하나, 양파 하나, 달걀 하나, 밥 한 공기. 식용유, 후라이팬, 뒤집개. 1. 먼저 모든 재료를 조그맣게 썬다. 2. 후라이팬에 소고기를 볶는다. 3. 소고기를 꺼낸 다음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파와 감자를 따로 따로 볶는다. 4. 재료를 다 꺼내고 계란 후라이를 한다. 5. 나머지 재료와 밥을 넣고 한꺼번에 신나게 볶는다. 맛있게 먹는다. 1. 소고기를 볶을 때 간장을 약간 넣어도 좋다....

더 나은 세상은 가능하다, 이정환닷컴!

Join

Subscribe For Updates.

이정환닷컴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

www.leejeongh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