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세상은 가능하다, 이정환닷컴!

아이팟 나노, 기대 이하.

Written by leejeonghwan

September 22, 2005

애플 코리아가 아이팟 나노 국내 출시를 기념해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아이팟 나노는 생각보다 훨씬 작고 얇고 가벼웠다. 일찌감치 아이팟 클래식 3세대 모델의 도자기 같은 매력에 끌렸던 내가 보기에 아이팟 나노는 너무 작고 얇고 가벼웠다. 요란한 컬러 액정도 눈에 거슬렸다. 컬러인 건 물론 좋지만 컬러를 과시하기라도 하듯 색 배합이 조잡했다. 아이팟의 심플하고 미니멀한 매력에 도무지 걸맞지 않았다. 혹시라도 설정에서 고칠 수 있을까 하고 찾아봤지만 없었다.

디자인도 문제가 많다. 날렵하다기 보다는 어딘가 조야해 보인다. 고급스러운 맛이 없다. 이어폰 꽂는 데가 아래쪽에 달려 있는 것도 마음에 안 들었다. 불편할 뿐만 아니라 비좁고 궁색해 보인다. 게다가 좌우대칭도 아니다. 케이블을 꽂는 어댑터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다. 크기와 두께를 줄이려다 보니 어쩔 수 없었던 모양이다. 차라리 세로 디자인을 포기하고 액정을 가로로 배치해서 화면을 시원시원하게 키우는 게 낫지 않았을까.

물론 가격은 매우 싸다. 용량을 생각하면 가격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디자인도 일단은 파격적이다. 애플에서 나눠준 보도자료 파일 안쪽에는 연필이 한자루씩 들어있었다. 아이팟 나노가 이 연필 한자루 보다 더 얇다는 걸 강조하기 위해서다. 이래저래 꽤나 인기를 끌 만한 제품이다. 다만 아무래도 내 취향은 아니었다. 역시 디자인은 이제는 단종된 아이팟 클래식 3세대 모델이 최고였다.

확실히 애플의 디자인 감각은 후퇴하고 있다. 클래식 3세대 모델의 매력을 확인하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참고할 것.

참고 : 아이팟을 선물받다. (이정환닷컴)
참고 : 아이팟에 리눅스 깔면 이어폰으로 녹음할 수 있다. (이정환닷컴)
참고 : 아이팟의 더러운 비밀. (이정환닷컴)

Related Articles

Related

너무 좋아 보이는 것은 실제로 그렇지 않을 수 있다. 너무 나빠 보이는 것 역시 마찬가지다.

너무 좋아 보이는 것은 실제로 그렇지 않을 수 있다. 너무 나빠 보이는 것 역시 마찬가지다.

선택적 보도? 고위공직자 ‘의혹’을 대하는 언론의 자세. 정준희 : 우리 언론은 모든 권력에 대해 의심할 권리, 의혹을 제기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권리는 팩트체크와 최소한의 공공성이 전제됐을 때 정당성을 얻고 힘을 발휘할 수 있겠지요. 우리 언론의 모습은 어떨까요? 공직자의 정책 내용보단 정파적 이해관계에 빠져 검증되지 않은 사생활 의혹 보도에만 집중하고 있진 않나요? 과연, 우리 국민들이 언론을 통해 알아야 할, 그리고 알고 싶어 하는, 공직자들의 진짜...

서버 호스팅으로 아나콘다와 파이썬, 주피터 노트북 실행하기.

서버 호스팅으로 아나콘다와 파이썬, 주피터 노트북 실행하기.

대전에서 대학원 수업을 듣기 시작하면서 아, 내가 5년만 젊었어도 지금부터라도 파이썬 공부를 시작할 텐데, 이런 소리를 했었는데 이것저것 하다 보니 결국 날림으로나마 파이썬에 손을 대게 됐습니다. 파이참도 써보고 주피터 노트북도 써봤지만 결국 시간 걸리는 작업은 AWS 호스팅에 원격으로 올려놓고 하는 게 편하군요. 아마존 AWS 호스팅을 아신다면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몇 차례 삽질 끝에 셋팅할 때마다 찾아보기 힘들어서 기록 용도로 남겨 둡니다. 아나콘다 설치....

해서는 안 되는 질문은 없다.

해서는 안 되는 질문은 없다.

(월간 신문과방송에서 뭔가 제일 쓰기 어렵고 아무도 쓰고 싶어하지 않는 복잡한 주제를 저에게 던진다는 느낌이 듭니다만 이번달에는 이런 주제로 썼습니다. 기자들이 자기 할 일만 잘 해도 조금 더 좋은 세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월간 신문과방송 2020년 9월호 기고입니다.) 사회부 기자 시절 자살 사건이 발생해서 장례식장을 찾을 때가 있었다. 일단 들어가서 넙죽 절부터 하고 “그런데 이유가 뭔가요?”하고 물어봤다간 욕 들어먹고 쫓겨나기 십상이다. 하다보니 좀 더 기술적으로...

더 나은 세상은 가능하다, 이정환닷컴!

Join

Subscribe For Updates.

이정환닷컴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Top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