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eonghwan.com
더 나은 세상은 가능하다, 이정환닷컴!

무버블타입에서 트랙백 주소 복사하는 버튼.

Written by leejeonghwan

February 12, 2004

트랙백을 보낼 때 매번 트랙백 주소를 마우스로 긁어다 복사해야 하는데 이거 꽤나 불편합니다. 그래서 엠파스 블로그처럼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히 주소를 복사해주는 함수를 집어넣어봤습니다. ‘Monologue’님 도움을 받았습니다.

1. 먼저 ‘Individual Entry Archive’ 템플리트를 열어서 <head> 부분에 다음 함수를 넣습니다. ‘trackbackaddress’를 복사하는 함수 ‘copy_clipboard()’를 만들어주는 부분입니다.

<script>
function copy_clipboard()
{
text = document.body.createTextRange();
text.moveToElementText(trackbackaddress);
text.execCommand(“Copy”);
alert(“트랙백 주소가 클립보드에 복사됐습니다. “);
}
</script>

2. 그리고 트랙백 주소가 있는 곳, ‘<$MTEntryTrackbackLink$>’를 찾아서 ‘<div id=”trackbackcode”><$MTEntryTrackbackLink$></div>’로 고쳐줍니다. ‘trackbackaddress’가 어디인가 지정해주는 겁니다.

3. 그리고 적당한 위치에 ‘<input type=”button” onclick=”copy_clipboard()” value=”Copy address!”>’라고 집어넣습니다. ‘Copy address!’라는 버튼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트랙백 주소가 클립보드에 복사됐습니다.”라고 팝업 버튼이 뜹니다. 이제 주소를 집어넣을 곳에 커서를 놓고 콘트롤 브이,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Related Articles

Related

블로그가 끝났다고? 슬로우뉴스를 보라.

블로그가 끝났다고? 슬로우뉴스를 보라.

블로그의 시대는 끝났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나는 슬로우뉴스를 보라고 말한다. 슬로우뉴스는 블로거들이 모여서 만든 대안 언론이다. 나도 편집진으로 참여하고 있긴 하지만 슬로우뉴스는 원고를 쓰면 돈을 받기는커녕 오히려 달마다 회비를 내야 하는 이상한 조직이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곳에서 만들어 내는 콘텐츠가 나름 괜찮다. 요즘처럼 언론이 욕을 많이 먹는 때는 웬만한 주류 언론 보다 낫다는 과분한 평가도 듣는다. 슬로우뉴스는 우선 속보 경쟁에서 자유롭다. 모든 언론이 다 쓰는 이슈...

무버블타입 5.01로 업그레이드.

우리나라에 무버블타입 사용자가 10명이나 채 될래나요. 텍스트큐브 덕분에 무버블타입을 쓰는 블로거가 거의 없습니다만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이래 아직까지 무버블타입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쓰면 쓸수록 매력적인 툴이라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5.0판이 나왔길래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플러그인을 죄다 못 쓰게 돼서 약간 골치가 아픈데요. 차차 업데이트 되겠죠. 저는 2.0판 이전부터 썼는데 그 뒤로 온갖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지만 사실 이정환닷컴에는 달라진 게 거의...

스마트폰 전용 페이지와 증강 현실.

접속 환경에 따라 다른 페이지를 보여주기는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를 테면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로 www.naver.com에 접속했을 때 m.naver.com으로 옮겨주는 방식이다. 무버블타입에서는 아래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된다. 'iPhone Template Set'은 자동으로 스마트폰 전용 페이지로 옮겨주는 플러그인, 'iMT'는 스마트폰에서 포스팅을 하거나 관리자 모드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플러그인이다. 풀 브라우징을 해도 괜찮다면 필요가 없겠지만 효율성이...

Follow Us

Join

Subscribe For Updates & Off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Aenean scelerisque suscipit condimentum. Vestibulum in scelerisque eros. Fusce sed massa vel sem commo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