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세상은 가능하다, 이정환닷컴!

아이팟 셔플과 맥 미니.

Written by leejeonghwan

January 12, 2005

애플의 새로 나온 엠피스리 플레이어, 아이팟 셔플의 광고 문구는 “Life is random”이다. “인생은 랜덤이다.” 예측 불가다.

액정 화면은 없고 모든 음악을 랜덤으로 들려준다. 애플은 랜덤이 새로운 질서라고 선언한다. “Random is new order.” 아이팟 셔플의 가격은 단돈 99달러. 국내에 출시되면 엠피스리 시장에 한바탕 파란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거의 절반 가격이다. 기존의 하드디스크 방식 아이팟과 달리 플래시 메모리 방식이다.

애플은 이번에 맥 미니라는 초소형 컴퓨터도 출시했다. 시디 한장 크기의 이 컴퓨터는 단돈 499달러. 키보드와 모니터만 연결하면 맥킨토시가 된다. 가방에 넣어 들고 다닐 수도 있다. CD와 DVD롬이 기본 장착돼 있고 1.25GHz CPU에 256MB 메모리, 40GB 하드디스크. 가로 세로 6.5인치, 높이 2인치.

참고 : 아이팟 셔플. (애플 홈페이지) / 참고 : 맥 미니. (애플 홈페이지)
참고 : 아이팟의 더러운 비밀. (이정환닷컴)
참고 : 아이팟을 선물받다. (이정환닷컴) / 참고 : 아이팟 엑세서리. (이정환닷컴)

Related Articles

Related

“기자들이 모르는 세계, 누군가는 답을 알고 있다.”

“기자들이 모르는 세계, 누군가는 답을 알고 있다.”

데이빗 본스타인 솔루션저널리즘네트워크 대표 강연과 인터뷰. (다음은 2019년 11월24일에 열린 경기도 주최 경기뉴미디어컨퍼런스와 11월25일에 열린 미디어오늘과 아쇼카한국 공동 주최 솔루션 저널리즘 워크숍에서 데이빗 본스타인 솔루션저널리즘네트워크 대표의 강연과 토론을 정리한 것입니다. 정리=이정환 미디어오늘 대표.) 안녕하세요. 저는 뉴욕타임스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해 저널리스트로 30년 가까이 일했습니다. 뉴욕 메트로 파트에서 범죄와 주택, 에이즈 등을 다뤘습니다. 사회...

“본질과 구조에 대한 질문, 해법과 과정을 추적하라.”

“본질과 구조에 대한 질문, 해법과 과정을 추적하라.”

“솔루션 저널리즘, 조직과 문화가 바뀌어야 한다.” 안녕하세요. 미디어오늘 이정환 대표입니다. 오늘은 “솔루션 저널리즘과 저널리즘 씽킹 방법론”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저는 3년 전부터 솔루션 저널리즘을 한국에 소개하고 교육도 하고 있는데요. 여전히 이런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그거 우리가 늘 하던 거 아냐?” “언론이 답을 내놔야 돼?” “언론은 사실을 전달하고 권력을 감시하고 비판하는 게 일이지 답을 찾는 건 정치의 역할 아닌가?” ‘솔루션...

솔루션 저널리즘에 대한 5가지 오해.

솔루션 저널리즘에 대한 5가지 오해.

(민주언론시민연합 기고입니다.) 소설가 김훈이 지난해 5월, “아, 목숨이 낙엽처럼”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한겨레에 썼다. 건설 현장에서 추락사하는 노동자가 해마다 270명 이상이라고 한다. 김훈은 “이 사태가 계속되는 한 4차 산업이고, 전기자동차고 수소자동차고 태양광이고 인공지능이고 뭐고 서두를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사람들이 날마다 우수수우수수 낙엽처럼 떨어져서 땅바닥에 부딪쳐 으깨지는데, 이 사태를 덮어두고 한국 사회는 어디로 가자는 것인가”하고 개탄했다....

더 나은 세상은 가능하다, 이정환닷컴!

Join

Subscribe For Updates.

이정환닷컴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