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말’ 이종태 편집장의 사회과학 강의.

Scroll this

이왕 말 꺼낸 것, 공식적으로 공지를 하겠습니다. 대내외적으로 말이죠.

월간 ‘말’ 이종태 편집장의 사회과학 강의를 시작합니다. 저를 포함해서 2명 이상만 되면 강의를 시작하겠다고 하는데 저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여러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강좌는 매주 1회, 다만 월간 ‘말’ 편집 일정에 따라 다소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수강료는 없습니다. 다만 모임의 운영을 위해 따로 회식비 정도를 조금 모금할 생각입니다.

재중씨나 권일씨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고 정은씨나 새로 들어온 선영씨는 기본 교육 차원에서 함께 듣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다 같이 함께 토론하고 공부하고 이론적 바탕을 쌓아나가는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 월간 ‘말’ 구성원 뿐만 아니라 이왕 하는거 주위에 관심 있는 분들을 많이 초청하셔도 좋습니다.

저처럼 대학교 내내 수학 문제만 풀다가 졸업한 사람에게는 인문학과 사회과학을 두루 접하고 생각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전문 지식이 없어도 좋습니다. 누구라도 부담없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공부해 봅시다.

커리큘럼은 수강생 모집 현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김수행의 ‘정치경제학원론’, 정운영의 ‘가치이론’, 이진경의 1990년대 논문들과 ‘격암유록’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강생이 모이면 당장 8월부터라도 시작하겠습니다. 장소는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여기 댓글을 달아 주시거나 top@leejeonghwan.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강좌의 질은 걱정하시 마세요. 편집장이 큰소리를 치니까 믿어 봅시다. 필요하다면 따로 강좌 안내 게시판 만들겠습니다. 잘만하면 수유연구실 못지 않은 사회과학 연구모임을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무엇보다도 월간 ‘말’ 안에 학습 모임이 만들어진다는 것부터 굉장한 변화고 큰 가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5 Comments

Submit a comment